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를 작성하게 된 이유는 저처럼 생활비를 초과해서 사용해서 통신비, 월세 연체 직전에 있는 분들을 위해 정보를 드릴려고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통신요금 연체는 개인 신용점수와도 연관이 있기때문에 카뱅 비상금대출 상품을 받아서 급한 불을 끄고, 생활비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카뱅 비상금대출 신청은 카카오톡 회원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별도의 서류제출 없이 본인인증을 통해 전산상으로 제출되어 입금까지 5분도 안걸렸던거 같습니다.
이번 글은 후기부터 신청절차와 비상금대출을 받아서 사용하면서 느낀 주의사항 순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막상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상품을 사용해보니 편리한 점도 많지만 그만큼 돈이 많이 나갈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왜냐하면 거의 신청과 동시에 300만원 사용이 가능했고, 실제로 한달간 150만원을 사용해보니 이자가 3,000원 수준밖에 안나와서 이래서 비상금 대출을 쓰는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적금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25만원을 12개월 동안 저축해야 300만원의 목돈을 만질수 있잖아요?
이렇게 간단하게 300만원이 생기고, 매월 만원도 안되는 이자를 내면서 300만원을 투자하거나 생활비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장점인 것 같았습니다. 물론 마이너스 통장 형태의 비상금대출이라 이자가 복리로 불어난다는 점은 주의해야하는데요!
그래서 저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실행하고 일주일 정도 있다가 목돈이 생겨서 바로 중도상환했습니다. 필요할 때만 사용하고 목돈이 생기면 다시 채워넣는 형식이라서 옛날에는 친구들과 모이면 밥값내기 같은걸 할때 의식적으로 거부감이 들었다가도 돈이 있으니깐 심적으로 여유가 생기더라구요 ㅎㅎ
현재는 중도상환하고, 착실하게 적금과 예금을 통해서 부를 증식하고 있는데 급하게 되면 다음에 또 비상금대출을 이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해지 또한 어렵지 않아서 재이용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던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였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절차
- 비상금대출 메뉴를 선택
-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본인인증
- 상품설명서, 약관 등 내용 확인 및 동의
- 대출가능한도 및 금리 확인
-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이 없으면 계좌 개설
- 입출금통장이 있으면 대출계약 진행
- 대출실행내역 및 대출 계약 서류 내용 확인
- 입출금통장 비상금 표시 및 출금가능액 확인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과 대출금 지급까지는 총 8단계로 진행됩니다. 단계가 많아보이지만 터치 한번에 다음단계로 넘어가기 때문에 실제로 5분 정도면 완료됩니다.
카뱅 비상금대출 상품은 마이너스통장 형태로 입출금통장에 300만원이 추가로 생기는 것이 아니라 -300만원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잔액이 없으면 돈을 출금하거나 이체할수 없지만, 마이너스 통장이기 때문에 통장에 마이너스가 되더라도 마치 돈이 있는것처럼 사용할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주의사항
앞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 마이너스 통장 형태를 띄고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자가 복리로 계산되기 때문에 이자는 가급적 빨리 상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총 300만원 중 10만원을 사용하게 되면 첫달에 10만원에 대한 이자를 내지만 다음달에는 (10만원+이자)의 이자를 내게 됩니다.
그리고 대출신청할때 300만원 한도가 가능하다면 100% 전액 다 받아서 100만원,200만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총액 대비 대출 비율을 봤을때 200만원 대출받아 200만원 사용하는것보다 300만원 대출받아 200만원 사용하는것이 조금 여유있어보이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300만원 이용해본 후기에 대해 이야기해봤습니다.
과도한 대출은 삶을 힘들게 할수있으니 계획성 있는 자금 사용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